장기요양기관에 종사하거나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등 보건 및 복지 업계에 일하는 직원들은 매년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의무교육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코히 kohi 의무교육과 대상자, 온라인 수강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코히 kohi 의무교육 종류
코히 의무교육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입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교육을 이수하면 인정이 되므로 관계 종사자분들이 주로 이용합니다.
법적인 강제성이 있는 의무교육이므로 미이수하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의무교육은 크게 4가지 긴급복지, 노인인권, 학대신고, 기타필수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 긴급복지
- 과정명 : 긴급지원 신고의무 교육
- 대상자 : 의료기관의 종사자, 교원, 직원, 사회복지시설의 종사자, 공무원 등
2. 노인인권
- 과정명 : 노인인권, 마음의 온도를 더하다(2024년 노인인권 법정의무교육)
- 대상자 :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
3. 학대신고
- 과정명 : 노인학대신고의무자
- 대상자 : 의료인, 노인복지시설의 종사자,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장기요양기관종사자
4. 기타필수
긴급복지, 노인인권, 학대신고를 제외한 기타필수교육은 아래와 같이 이루어져있습니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교육, 퇴직연금교육, 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예방교육, 공정사회 및 인권사회 구현, 공공기관 청렴/반부패교육, 갑질예방교육 등
코히 의무교육 수강방법
올해는 아동학대신고 의무자, 장애인 학대 신고의무자 교육과정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기관명(기업명)은 수료증 출력시에 사용됩니다.
비재직자의 경우는 무소속으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의 경우 수료 통보시 정보가 반영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정보를 입력 해야 합니다. 교육청 소속 학교 근무자는 '타부처-소속교육청' 옵션을 선택하고 학교명을 입력하세요.
1. 코히(kohi) 의무교육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합니다.
3. '과정신청'을 클릭하고 해당 과목을 수강합니다.
과정신청을 누른 후 아래 메뉴 중 수강을 원하시는 분야를 선택하여 수강신청합니다.
4. 수강신청을 모두 마치셨으면 '학습하기'를 누릅니다.
5. 강의 수강이 끝나면 교육 이수 확인 및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kohi 관련된 내용은 1600-8810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보건복지분야에 종사하는 근로자라면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kohi 의무교육과 수강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무교육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수강신청하는 부분이여서 크게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무교육이므로 기간이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기간 내에 반드시 이수를 하셔야 합니다.